오늘 소개하는 타트체리는 tv 건강 프로그램에서도 주목 받는 과일로, 미국에서는 대중적인 과일이며 강한 신맛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스위트체리와 구별되는데
타트체리와 스위트 체리
스위트 체리는 달콤한 맛으로 유명하며 신맛이 크게 나지 않지만 타트체리는 강한 신맛과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며, 과육의 색깔 역시 스위트 체리는 레드 색상이지만 다트체리는 검붉은 색을 띕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으로는 멜라토닌,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비타민 A, C, E,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와 황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효능으로는
- 불면증 개선: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호르몬의 수면을 유도해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염증 감소: 안토시아닌이란 항산화 물질이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염증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운동 효율 향상: 타트체리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이 근육의 손상을 예방하고 회복 속도를 향상 시켜 운동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면역력 증진: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게 만들어 줍니다.
- 눈 건강: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가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관절염 예방: 타트체리는 염증 감소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관절 통증을 완화하며, 관절염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주의 사항
타트체리는 과다 복용 시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기에, 적정 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주스 구매 시 설탕이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순수한 제품을 선택하고 유기농 인증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농축 액 함량이 높을수록 더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지만, 과다 복용 시 위에 부담이 될 수 있기에 물이나 탄산수로 희석해 먹는 것이 좋습니다.